[객체] 1. 코어 객체 - 4) Math
2021. 1. 18. 14:04ㆍFront-end/Javascript
728x90
반응형
Math 객체는 new Math()로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 Math.프로퍼티 또는 Math.메소드()와 같이 사용한다.
주요 메소드
abs(x) : x의 절대값 리턴
sin(x) : 싸인 x 값 리턴
random(): 0~1보다 작은 임의의 실수 리턴
floor(x): x보다 작거나 같은 수 중 가장 큰 정수 리턴 , 예)Math.floor(3.2) = 3
round(x) : x를 반올림한 정수 리턴. 예) Math.round(3.7) = 4, Math.round(2.2) = 2
sqrt(x) : x의 제곱근 리턴
주요 프로퍼티
E : Euler 상수
PI : 원주율, 3.141592 ....
728x90
반응형
'Front-end > 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객체] 2. HTML DOM 객체 - 1) 개요 (0) | 2021.01.18 |
---|---|
[객체]사용자 객체 만들기 (0) | 2021.01.18 |
[객체] 1. 코어 객체 - 3) String (0) | 2021.01.18 |
[객체] 1. 코어 객체 - 2) Date (0) | 2021.01.18 |
[객체] 1. 코어 객체 - 1) 배열 (0) | 2021.01.18 |